[해외] 세계동물보건기구(OIE)는 지속 가능한 수생 생태계의 “초석”을 제시한다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1-06-03 11:08:50

양식 부문의 상당한 범위를 포함하는 수생 동물 건강에 대한 전례 없는 글로벌 전략이 이번 주 182명의 회원들의 지원을 받아 세계동물보건기구(OIE)에 의해 발표되었다.

이 문서의 목표는 해양 생명체의 건강을 보호하고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하는 것이다.


OIE는 이 간행물과 함께 발표한 보도자료에서, “인류의 해산물 소비량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졌다. 오늘날, 수생 동물은 전 세계 수십억 인구의 주요 단백질 공급원이다. 또한, 세계 인구가 100억 명에 가까워짐에 따라 그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동물의 질병은 양식 분야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우리의 식량 공급을 위협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후 변화, 지속 불가능한 농업 관행, 규제되지 않은 무역과 같은 요인으로 인해 새로운 질병의 출현이 계속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수생 동물의 건강을 신중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질병의 대부분은 어업 및 양식 분야뿐만 아니라, 이러한 개체군이 살고 있는 개방 생태계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항아리곰팡이병(chytridiomycosis)으로 알려진 양서류 질병의 확산은 기록된 다른 질병들보다 더 많은 지구 생물 다양성을 손상시켰고 양서류 멸종 위기를 촉발했다.”

결과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전 세계적인 동물 질병 발생으로 인해 양식업에 연간 60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발생한다. 게다가 이러한 질병은 수생 동물 생산 부문에 고용된 거의 6천만 명의 사람들의 일자리와 수입원을 위협하고 있다.”


세계동물보건기구는 국제 전문가 네트워크의 지원을 받아 수생 동물의 중요한 공헌을 보존하는 데 앞장서 왔다. 이와 함께 제88OIE 총회는 수생 동물 건강에 관한 첫 번째 글로벌 전략인, 수생 동물 보건 시스템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행동의 야심 찬 실천을 시작했다.”


앞으로 5년 이내에 OIEOIE 회원, 전문가, 파트너, 의사 결정자, 민간 부문 등 국제 사회의 다양한 관계자를 한데 모아, 수생 부문이 직면한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공동 행동을 조정할 것이다. OIE는 새로운 전략을 통해 지속적으로 표준을 개발하고, 역량을 구축하며, 질병 예방, 탐지 및 대응을 조정하고, 리더십을 제공할 것이다.”


우리는 협력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개선된 수생 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비전을 현실화할 수 있다. OIE의 수생 동물 건강 전략을 보다 지속 가능한 수생 생태계를 향한 초석으로 만들어 보겠다.”

 

[출처] The Fish Site 21/05/27

[본문]

https://thefishsite.com/articles/oie-publishes-cornerstone-of-sustainable-aquatic-ecosystemsworld-organisation-for-animal-health-aquacul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