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보존 서식지의 확대는 웨스트 코스트 대부분이 멸종 위기의 범고래 복구에 기여함을 시사한다.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1-08-05 03:49:55

200m까지의 해안 수역은 범고래들에게 수질, 먹이, 통로를 제공한다.


오늘 우리는 멸종위기에 처한 남부 서식 범고래를 위한 보존 서식지 지정을 확대한다고 발표했다. 예전에는 워싱턴 내수면만 포함했던 이 구역은 이제 워싱턴에서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만까지의 연안 대부분을 포함할 것이다. 이 지정은 우리가 남부 지역 주민들이 웨스트 코스트 강 연어와 다른 해양 종들의 낚시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지역도 포함한다.


보존 서식지 지정 구역을 확대하자는 우리의 제안에 대한 2000개에 가까운 의견을 주셔서 감사하다. 멸종 위기 종 보호법은 보존 서식지를 특별한 보호가 필요할 수 있는 종의 보존에 필수적인 물리적, 생물학적 특징이 있는 지역으로 정의한다.


보존 서식지의 확대는 고래들이 웨스트 코스트의 많은 지역에서 먹이를 찾는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이것이 어업과 같은 해안 활동에 광범위한 영향을 주지 않을 것 같아 보이다. 이는 NOAA 수산부와 그들에게 어기와 규제를 권고하는 태평양 어업 관리 협의회가 연어 수확 할당량을 정할 때 범고래와 큰 연어를 이미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NOAA 수산부는 연어 수확량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몇 년 동안 남쪽으로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만까지 특정 지역에서의 상업적, 오락적 낚시를 제한하자는 협의회의 제안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중이다.


NOAA 수산부는 2020년 컬럼비아와 스네이크 강의 댐 운영에 대한 생물학적 의견을 완성했다. 이는 남부 서식 범고래들이 오랜 시간 컬럼비아와 스네이크 강의 연어를 먹이로 삼아왔기 때문에 남부 서식 범고래들과 그들의 먹이에 대한 잠재적 영향을 고려했다. 이들은 부화 연어가 댐 운영과 관련된 연어 개체 수 감소를 보충하는 수준 이상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웨스트 코스트 연어 자원의 DNA 흔적을 기반으로 한 최신의 연구는 범고래들이 웨스트 코스트 강의 다양한 연어를 잡아먹는다는 것을 보여줬다. 이들은 남쪽으로는 새크라멘토 강까지, 북쪽으로는 캐나다와 알래스카까지 뻗어있다. 범고래의 복구를 위한 활동은 다음과 같다.

-먹이 보충을 위한 부화장 어류 추가 방출

-장기적인 연어의 자연 생식을 개선을 위한 대규모 서식지 복원


보존 서식지 지정은 연방 기관이 고래의 보존 서식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치를 취할 때 추가적인 보호막을 제공한다. 또한 이는 웨스트 코스트의 모두가 고래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역할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남부 서식 범고래들이 태평양 북서부에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웨스트 코스트 전체가 고래와 그들이 먹고 사는 연어의 복구에 기여할 수 있다. 그들이 어디에서 먹이를 찾는지와 상관없이 그들은 웨스트 코스트 강 곳곳의 연어를 섞어 먹고 산다. 이는 우리 모두가 물을 사용하는 방법, 서식지를 보호하는 방법, 폭풍우 유출에 대비하는 방법 모두가 차이를 만든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남부 주민들을 위한 복구 코디네이터인 Lynne Barre가 말했다.


새롭게 지정된 보존 서식지는 6.1m에서 200m 깊이의 해안 수역을 포함하며 세 가지의 필수적인 물리적, 생물학적 특징이 있다.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수질

-개체의 성장, 생식, 발전뿐만 아니라 전체 개체군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충분한 양과 질 및 접근가능성의 먹이 종들

-이주, 휴식, 먹이 사냥을 위한 통로 상태


당초 NOAA 수산부가 201911월 제안했던 해안 보존 서식지에는 주목할 만한 변화가 생겼다. 이는 미 해군이 군사대비태세 지원을 위한 다양한 훈련 및 시험 활동에 이용하는 키노 범위 지역 주변의 제외된 완충지역을 줄이기 위해 바뀌었다. 최종적인 지정에는 남부 서식 범고래를 위해 지정된 보존 서식지의 보존 가치에 인간 소음이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에 대한 생물학적 설명도 포함된다.

 

 

[출처] NOAA Fisheries 21/7/30

[본문]

https://www.fisheries.noaa.gov/feature-story/expanded-critical-habitat-signals-much-west-coast-contributes-recovery-endange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