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베링 해(Bering Sea) 동부의 현재 해수면 온도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1-02-25 05:16:47

<해수면 온도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해양 생태계를 연구하려면 해양학, 생물학, 생태학, 어업 및 기타 해양 환경에서의 인간 활동 간의 복잡한 관계를 밝혀야 한다. 이러한 많은 관계의 기초가 되는 주요한 해양학적 요소는 해수면 온도이다. 바다의 수면과 바닥 온도는 해양 먹이 사슬의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현미경으로 볼 수 있는 식물과 동물(i.e. 식물성 및 동물성 플랑크톤)이 영향을 받으며, 이것들을 먹는 물고기와 그 물고기를 먹는 고래, , 기타 포식자도 영향을 받는다. 해양 온도는 어류가 언제 어디로 가는지 뿐만 아니라 어부들이 그것들을 잡으러 언제 어디로 가야하는지에도 영향을 미친다.

인간과 농업이 특정한 환경 조건에서 번성하는 것처럼 어류의 성장과 건강 또한 특정 조건에서 가장 잘 지켜진다. 비정상적으로 따뜻한 물의 기간을 알아내면 해양 생물의 이동과 생존의 맥락에서 해양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해양 폭염은 비정상적으로 따뜻한 해양 상태를 식별하는 척도이다. 우리는 수온이 최소 5일 연속으로 과거 수온의 90%이상일 때 폭염이 발생했다고 말한다.

우리는 소셜 미디어 @NOAAFisheriesAK와 이 웹페이지를 통해 해수면 온도에 대한 격주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올해 베링 해 동부의 현재 상태에 대해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할 것이다.

 

<그래프 해석>

그래프의 상단 두 패널에 베링 해 대륙붕(10-200m) 동부 및 북부에서 위성이 관측한 해수면 온도를 나타냈다. 베링 해 북부 지역은 위도 60-65ºN이고 동부 지역은 AK 반도부터 60ºN까지이다. 배경의 회색 선은 매년 일일 기온을 나타낸다. 1986-2015년의 일일 평균 기온은 자주색으로 표시된다.(가장 오래된 30년을 기준으로 평균을 내는 관례 채택) 12월 데이터는 다음 해의 일부로 표시된다.(: 검은 색 2020년 선에는 201912월이 포함됨) 비교를 위해 현재(2020)와 이전(2019) 연도를 강조 표시했다.

아래의 두 패널은 2020년 해양 폭염 상태를 보여준다. 장기적 정상조건은 점선으로 표시되고 2020년 온도(상단 패널의 온도에 해당)는 실선이다. 색칠된 영역은 폭염 기간을 나타내고 어두워지는 색상은 연속적인 강도 수준과 폭염의 크기를 나타낸다. 점선은 강도 수준의 임계값을 보여주어 주어진 기간에 온도가 각 강도 수준에서 얼마나 떨어져있는지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한다. 해양 폭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arineheatwaves.org를 참고하면 된다.

 

<그래프 작성 과정>

우리는 베링 해 남동부와 북부를 관측하는 위성에서 얻은 SST 데이터의 지역 그래플르 개발하고 있다. 베링 해 지역에 대한 일일 위성 데이터가 다운로드 되고 집계된다. 데이터는 NOAA NESDIS STAR Coral Reef Watch 프로그램에서 가져온 것이며 19854월부터 기록되었다. 데이터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Coastwatch Program West Coast에서 시각화 할 수 있다. 처리된 베링 해 데이터는 Jordan Watson에 문의하여 사용 가능하다.

 

[출처] NOAA Fisheries 2021/02/16

[원문https://www.fisheries.noaa.gov/feature-story/current-sea-surface-temperatures-eastern-bering-s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