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오징어 최대 생산업체와 공급업체들이 IUU 어업에 대항하기 위해 그룹을 결성한다
출처
출처
수산물안전정보서비스
작성일
작성일
2021-08-05 03:54:32

불법·비규제·미보고(IUU) 어획물 철폐를 위해 전 세계 오징어 분야의 유명 기업들이 힘을 합쳤다.


새로 형성된 오징어 IUU 예방 실무 그룹은 스페인의 Congalsa, WOFCO, Grupo Alfrio; 호주의 Bidfood; 영국의 Sea Farms Ltd.; 캐나다의 Export Packers; 미국 기업 Netuno, The Town Dock, Panapesca, Beaver Street Fisheries, Lund's Fisheries, Sun Coast Calamari, Crocker and Winsor Seafoods 등 기업들이 주축이 되어 결성되었다. 이 기업들은 IUU 오징어 제품을 국내외 시장을 퇴출하기 위해 글로벌 오징어 공급망을 통해 IUU 오징어 어업 문제를 해결하기로 약속했다.


이 그룹은 전 세계 해산물 공급망과 연계해 고갈된 어류 자원 재건, 어업과 양식업의 환경 영향 감소, 어업공동체의 지속적인 경제적 기회 확보 등의 사명을 띠고 2006년에 설립된 지속 가능한 수산업 파트너십(SFP)으로부터 기술 지원을 받게 된다.


Crocker and Winsor SeafoodsRobert Hallion 사장은 “SFP의 지도 아래 존경받는 기업 그룹과 함께 일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우리 연합은 IUU로부터 자유로운 어업을 교육하고 지원하기 위해 전체 공급망과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징어 생산업체와 공급업체가 함께 참여하는 SFP 글로벌 오징어 공급망 원탁회의를 통해, 새로운 그룹의 구성원 상당수가 협력해 오징어 어업 관행, 경영, 정책 개선 노력을 추진하기 위해 사전 경쟁 환격에서 협력한다고 그룹의 홈페이지에서 밝혔다.


이 그룹은 보도자료를 통해 오징어 가공제품 수입 및 유통업체로서 [오징어 IUU 예방 실무 그룹] 회원들은 IUU에서 공급되는 오징어 제품과 공급망 내 노동 및 인권 침해를 명확히 금지하고자 한마음으로 뭉쳤다고 밝혔다.


이 그룹은 남태평양에 지속 가능한 훔볼트 오징어(Dosidicus giga) 어업 생산을 위해 2018년 설립된 남태평양 점보 날오징어(CALAMASUR) 지속 가능 경영위원회와 협력하고 있다. 이 실무 그룹은 발표문에서 “CALAMASUR의 보존 관리 옹호에서 교훈을 얻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미국 기업들은 국제 협력 업체들과 함께, 그리고 독립적인 기술 전문가들의 지원을 받아, 공급망에서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된 원료를 제거하고 고객 및 공급업체와 전 세계 불법 오징어 어업 퇴치에 대한 약속을 전달함으로써 IUU 어업과 인권 침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동 작업 계획을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참가국들은 이미 IUU 어업을 줄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지만,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는 추가 교육과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실무 그룹은 올해 말 전 세계의 다른 오징어 생산업체와 공급업체를 초청할 예정이다.

Carmen Gonzalez-Valles SFP 유럽 시장 참여 국장은 “IUU 어업과 관련된 위험 증가와 전 세계 오징어 생산의 인권 침해 및 노동 학대에 대한 최신 뉴스를 감안할 때 공급망은 이러한 문제에 대처하고 근절하기 위해 시급히 행동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다. “우리는 이 업계 주도의 실무 그룹이 전 세계 오징어잡이, 가공, 유통에서 인권 침해와 IUU 어업에 대한 강력한 집단행동의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

 

[출처] SeafoodSource 21/07/19

[본문]

https://www.seafoodsource.com/news/environment-sustainability/biggest-squid-producers-suppliers-form-group-to-fight-iuu-fishing